스킵 네비게이션


INNOVATION STARTUP PLATFORM

전주형 혁신창업허브 구축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전주 첨단벤처단지 방문
관리자 | 2023-03-02 | 조회 501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2일 전주첨단벤처단지 방문해 유망기업과 간담회 가져
-우범기 전주시장과 함께 기업지원 공동기반시설 견학하고, 스마트제조기술 실습 과정도 참여


[투데이안]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전주시 팔복동 첨단벤처단지를 방문해 강한 경제 전주를 이끌어갈 유망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2일 전주시에 따르면 이 장관은 이날 첨단벤처단지를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우범기 전주시장과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 ㈜비아를 비롯한 5개의 첨단벤처단지 입주기업, (유)다시 등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 3개사 등 총 8개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기업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고금리와 고물가, 고환율의 ‘3고(高) 위기’를 현장에서 실감하는 만큼 어려운 금융여건 개선 등을 정부에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 장관은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공급 규모를 확대하고, 저금리 운영과 이차보전 등 기업부담 완화를 위한 제도 운용에 나서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장관은 간담회를 마친 이후에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인 혁신창업허브에 구축된 시제품 제작 지원시설을 둘러보고, 중소벤처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스마트공장배움터의 스마트제조기술 실습 과정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에는 기업입주공간인 ‘전주혁신창업허브’를 비롯, ▲스마트공장배움터 ▲드론 메이커스페이스공간(윙윙-스테이션) ▲복합소재뿌리기술센터 ▲드론산업혁신지원센터 등 기업을 위한 공간과 시설 기반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는 현재 첨단산업 관련 중소기업 56개 사가 입주해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과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있다.

시는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전주기술창업성장지원센터가 완공되면 첨단벤처단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술제조 창업과 혁신성장을 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첨단벤처단지는 지역경제를 살려내고 강한 경제 전주를 이끌어갈 거점공간이 될 것”이라며 “전주시에서도 기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기반시설 조성과 생태계 구축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투데이안(https://www.todayan.com)


원본기사 :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전주 첨단벤처단지 방문 < 전주시 < 지역별뉴스 < 기사본문 - 투데이안 (todayan.com)